코틀린 : 처음 만날 수 있는 오류에 대처하기
목적 :
처음 만날 수 있는 코틀린의 오류에 대처해봅니다.
예시 :
스타일가이드를 참고하여 간단한 코드를 작성하여 본인의 이름을 출력해본다
결과값 : 아래의 출력물을 출력할 수 있는 코틀린 코드를 작성하여 댓글로 입력해보세요.
(hint : prinlnt은 1줄로 출력하는 함수입니다. 글씨 나타내는 경우에는 " "를 사용하여 작성합니다.)
Today is sunny!
직접 코드 작성 해보기: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kotlinplayground
Kotlin 플레이그라운드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Kotlin 플레이그라운드 컬렉션을 사용해 정리하기 내 환경설정을 기준으로 콘텐츠를 저장하고 분류하세요. Kotlin을 사용해 보고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연습해 보세요. 아래 창에 코드를 입력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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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 코드 :
Kotlin을 사용한 첫 프로그램 | Android Developers
Kotlin으로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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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딩 과정에서는 실수하거나 실수로 잘못된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초보자는 이러한 실수를 접하면 혼란스럽거나 겁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연한 일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코드는 처음 작성해서 완벽하게 작동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문서를 작성하는 데 많은 초안이 사용되는 것처럼 코드 작성도 예상대로 작동할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할 수 있습니다.
코드를 성공적으로 컴파일할 수 없으면 오류가 있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따옴표나 괄호의 누락과 같은 오타가 있는 경우 컴파일러는 코드를 이해하지 못하며 컴퓨터 실행 단계로 변환할 수 없습니다. 코드가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코드 편집기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코드로 돌아가서 수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오류를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문제 해결이라고 합니다.
- 다음 코드 스니펫을 복사하여 Kotlin 플레이그라운드에 붙여넣고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어떻게 표시되나요?
fun main() {
println("Today is sunny!)
}
이상적으로는 Today is sunny! 메시지가 표시되면 좋습니다. 대신 출력 창에 느낌표 아이콘과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Kotlin 플레이그라운드의 오류 메시지
오류 메시지는 'Expecting'이라는 단어로 시작되는데 이는 Kotlin 컴파일러가 무언가를 '예상'하지만 코드에서 찾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컴파일러는 프로그램의 두 번째 줄에 있는 코드의 닫는 따옴표와 닫는 괄호를 예상합니다.
println() 문에서 표시할 메시지에는 여는 따옴표가 있지만 닫는 따옴표는 없습니다. 코드에 닫는 괄호가 있어도 컴파일러는 괄호를 출력할 텍스트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그 앞에 닫는 따옴표가 없기 때문입니다.
- 느낌표 뒤, 닫는 괄호 앞에 닫는 따옴표를 추가합니다.
fun main() {
println("Today is sunny!")
}
main 함수에는 println() 문인 코드가 한 줄 포함됩니다. 여기서 텍스트는 다음과 같이 따옴표로 묶여 있고 괄호 안에 배치됩니다. "Today is sunny!"
-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합니다.
오류가 없어야 하며 출력 창에 다음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Today is sunny!
잘하셨습니다.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코드를 작성하고 오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더 많은 경험을 쌓으면 코드를 입력할 때 대문자, 철자, 띄어쓰기, 기호, 이름에 주의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