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생활

열차 예약보관금 환급받으세요

대표 편집장 2022. 11. 8. 16:26
728x90
Ad Popup Example
코레일에서 고객예약금 반환받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개별 신청 필요
고객당 2만원씩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해 신청

 

32만명, 1인당 2만원씩 반환

최근 국회의원의 청문을 통해 코레일이 고객의 예약보관금 64억원을 미반환 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64억원이면 개인당 2만원씩을 받은 경우 32만명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자세한 뉴스가 궁금하면 하단의 뉴스를 참고하세요. 모두의 생활에서는 간편하게 예약보관금을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열차 예약보관금 환급신청

예약보관금반환접수처 인터넷주소

예약보관금반환접수 인터넷주소입니다. 직접 접속하는 경우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https://www.letskorail.com/korail/com/certify.do

 

레츠코레일 LetsKorail

한국철도공사, 레츠코레일, 승차권 예매, 기차여행상품, 운행정보 안내

www.letskorail.com

해당 url로 접속 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접속 절차를 아래 안내해드립니다.

url로 접속 시 오류화면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이동 

예약보관금은 코레일 홈페이지>고객센터>보관금 반환 접수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I-pin인증이나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본인 명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본인 명의가 아닌 법인폰 등을 사용하는 경우 아래의 추가글을 확인해보세요.

승차권예매 페이지에서 이동하기

열차 예약보관금을 환급받기 위해서는 코레일에서 링크가 작동 안 하는 경우가 있어 다음의 화면을 추가적으로 첨부합니다. 승차권 예매 페이지 우측에 있습니다.

 

 

PASS 앱이나 문자로 인증합니다. PASS를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인증이 완료됨과 동시에 보관금회원 접수대상이 아닙니다.라는 답변이 나옵니다.

 

어느 곳에서도 예약보관금에 대한 설명이나 어느 기간 동안 이용한 사람이 예약보관금을 납부했는지 설명이 없습니다.

 

패스로 인증하는 화면

 

인증완료 시 결과 메시지

 

그러나 예약보관금 반환접수 대상인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예약보관금 반환접수화면(출처 : KORAILTALK.CO.KR)

 

공기업인 코레일에서는 설명이 부족한 이런 점은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알 권리를 보장해드리기 위해 한국경제에서 발표한 기사를 첨부드립니다. 

2016년 코레일 게시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철도회원 예약보관금 반환받기

지금이야 코레일멤버십(철도회원)에 가입할 때 회비를 내지 않아도 될 뿐더러, 회원카드를 발급해 드리지도 않습니다만 철도회원을 처음 모집하게 된 1989년 9월부터 2004년 9월 예약보관금제도가

korailtalk.co.kr

 

[단독] 코레일, 고객 예약금 64억 10년 넘게 안 돌려줬다

[단독] 코레일, 고객 예약금 64억 10년 넘게 안 돌려줬다, "별다른 노력없이 시간지나니 수익처리"

www.hankyung.com

 

728x90